이마트, 대형마트 브랜드 선호도 1위

이마트 32.7%, 농협 하나로마트 21.2%, 코스트코 13.2% 순
기사입력 2020.07.31 15:58 조회수 290
댓글 0

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네이버블로그로 보내기
  •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
  • 기사내용 프린트
  • 기사 스크랩
  • 기사 내용 글자 크게
  • 기사 내용 글자 작게
photo_2020-07-31_10-12-46.jpg
▲자료=리얼미터

(뉴스스팟=정의현 기자)리얼미터가 대형마트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, 응답자의 32.7%가 이마트를 선택하며 1위를 기록했다.

2위는 21.2%를 기록한 농협 하나로마트가 차지했고, 3위는 13.2%를 기록한 코스트코로 조사됐다.

이어 홈플러스(10.2%), 롯데마트(8.0%)가 뒤를 이었고, 메가마트와 킴스클럽, 빅마켓은 각각 1.9%, 1.5%, 1.0%의 저조한 선호도를 보였다.

한편, 5년 전 20159월 대형마트 선호도 조사 결과에서는 이마트(22.8%)와 농협하나로마트(21.7%)가 각각 1, 2위를 차지했고, 이어 홈플러스(12.7%), 코스트코(11.8%), 롯데마트(9.6%), GS슈퍼마켓(4.2%), 빅마켓(2.8%), 세이브존(2.2%), 메가마트(1.8%), 킴스클럽(0.5%) 순이었다.

연령별 선호도는, 20(1위 이마트 42.5%, 2위 코스트코 24.0%)30(1위 이마트 40.4%, 2위 코스트코 21.8%), 40(1위 이마트 30.9%, 2위 홈플러스 20.3%)에서 이마트를 가장 선호했고, 60세 이상(1위 농협하나로마트 33.7%, 2위 이마트 25.0%)는 농협하나로마트를 가장 높은 선호비율을 보였다.

50(농협하나로마트 33.3%, 이마트 30.0%)은 농협하나로마트와 이마트가 선택을 많이 받았다.

한편, 이마트는 연령대가 낮을수록(2042.5%, 3040.4%, 4030.9%, 5030.0%, 60대 이상 25.0%) 선호비율이 높아지는 반면, 농협하나로마트는 고연령층 일수록(2010.1%, 303.2%, 4016.2%, 5033.3%, 60세 이상 33.7%) 선호비율이 높게 나타났다.

[정의현 기자 kenny0823@naver.com]

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네이버블로그로 보내기
  • 카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
<저작권자ⓒ뉴스스팟 & newsspot.kr 무단전재-재배포금지>
 
신문사소개 | 광고안내 | 제휴·광고문의 | 기사제보 | 다이렉트결제 | 고객센터 | 저작권정책 | 개인정보취급방침 | 청소년보호정책 | 독자권익보호위원회 |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| RSS top
모바일 버전으로 보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