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마트, 대형마트 브랜드 선호도 1위
위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하실 수 있습니다.
-
(뉴스스팟=정의현 기자)리얼미터가 대형마트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, 응답자의 32.7%가 이마트를 선택하며 1위를 기록했다.
2위는 21.2%를 기록한 농협 하나로마트가 차지했고, 3위는 13.2%를 기록한 코스트코로 조사됐다.
이어 홈플러스(10.2%), 롯데마트(8.0%)가 뒤를 이었고, 메가마트와 킴스클럽, 빅마켓은 각각 1.9%, 1.5%, 1.0%의 저조한 선호도를 보였다.
한편, 5년 전 2015년 9월 대형마트 선호도 조사 결과에서는 이마트(22.8%)와 농협하나로마트(21.7%)가 각각 1위, 2위를 차지했고, 이어 홈플러스(12.7%), 코스트코(11.8%), 롯데마트(9.6%), GS슈퍼마켓(4.2%), 빅마켓(2.8%), 세이브존(2.2%), 메가마트(1.8%), 킴스클럽(0.5%) 순이었다.
연령별 선호도는, 20대(1위 이마트 42.5%, 2위 코스트코 24.0%)와 30대(1위 이마트 40.4%, 2위 코스트코 21.8%), 40대(1위 이마트 30.9%, 2위 홈플러스 20.3%)에서 이마트를 가장 선호했고, 60세 이상(1위 농협하나로마트 33.7%, 2위 이마트 25.0%)는 농협하나로마트를 가장 높은 선호비율을 보였다.
50대(농협하나로마트 33.3%, 이마트 30.0%)은 농협하나로마트와 이마트가 선택을 많이 받았다.
한편, 이마트는 연령대가 낮을수록(20대 42.5%, 30대 40.4%, 40대 30.9%, 50대 30.0%, 60대 이상 25.0%) 선호비율이 높아지는 반면, 농협하나로마트는 고연령층 일수록(20대 10.1%, 30대 3.2%, 40대 16.2%, 50대 33.3%, 60세 이상 33.7%) 선호비율이 높게 나타났다.